소식
건협 서울동부지부, 종로지역자활센터 보건교육 · 건강캠페인 실시
- 등록일시 : 2025-05-13
- 91
- 서울동부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종로지역자활센터 보건교육·건강캠페인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4월 24일(목) 종로지역자활센터 임직원 및 사업단 근로자를 대상으로 보건교육과 건강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서울종로지역자활센터는 종로구 내 저소득층 주민들이 자활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직업훈련, 취업 및 창업 지원, 지역자원 연계 등을 통한 자활 자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날 보건교육은 고지혈증 식단관리 및 식품 선택을 주제로 최수영 임상영양사가 진행하였다. 이어진 건강캠페인에서는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두뇌 건강을 측정하고, 자율신경계를 기반으로 한 자율신경 건강도 및 신체 나이를 측정하여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 상담하였다. 심전도 검사는 모바일 기기와 의료용 심전도 기기를 연결해 검사를 시행하는데, 심장 리듬 및 심박수의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심박 세동을 측정하여 심혈관 질환에 대해 건강 상담이 이루어졌다.
종로지역자활센터 관계자는 “보건교육과 건강캠페인을 임직원 및 사업단 근로자분들에게 제공해주신 건협 서울동부지부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며, “종로자활센터는 소속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앞으로도 건협 서울동부지부와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정부에서 보건 의료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및 건강한 사회를 위한 취약계층 대상 사회 공헌 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단체교육장에서 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단체교육장에서 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단체교육장에서 건강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