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건협 서울동부지부, 애일교회 보건교육 및 건강캠페인 실시
- 등록일시 : 2025-05-13
- 69
- 서울동부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애일교회 보건교육 및 건강캠페인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4월 23일(수) 동대문구에 위치한 애일교회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건교육 및 건강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보건교육은 문지영 임상영양사가 “환절기 면역력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면역력 증진을 위한 식사 관리법 및 고령층을 위한 맞춤 운동법, 봄철 건강관리 요령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하였다.
보건교육에 이어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와 모바일 심전도 검사를 통한 건강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는 전반적인 두뇌 건강을 측정하고, 자율신경계를 기반으로 한 자율신경건강도 및 신체 나이를 측정 할 수 있다. 심전도 검사는 모바일 기기와 의료용 심전도 기기를 연결해 검사를 시행하는데, 부정맥 3가지(심방세동, 빈맥, 서맥) 및 정상 리듬을 측정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하였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정부에서 보건 의료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및 건강한 사회를 위한 취약계층별 사회 공헌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문지영 임상영양사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직원들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뇌파·맥파 검사 및 심전도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