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건협 서울동부지부, ‘중랑구민 건강한마당’ 건강 캠페인 실시
- 등록일시 : 2024-10-31
- 35
- 서울동부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중랑구민 건강한마당’ 건강 캠페인 실시
- 행사 참여 지역주민 대상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및 심전도 검사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10월 5일(토), 중랑구 용마폭포 축구장에서 열린 ‘중랑구민 건강한마당’ 행사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한 건강 캠페인은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및 심전도 검사이다.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두뇌 건강을 측정하고, 자율신경계를 기반으로 한 자율신경건강도 및 신체 나이를 측정 할 수 있다. 심전도 검사는 모바일 기기와 의료용 심전도 기기를 연결해 검사를 시행하는데, 심장 리듬 및 심박수의 이상 징후를 감지하여 심박 세동을 측정할 수 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앞으로도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지속적인 건강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역 주민의 바른건강생활 실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정부에서 보건 의료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및 건강한 사회를 위한 취약계층별 사회 공헌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지난 5일 ‘중랑구민 건강한마당’ 행사장 내 건강체험터 부스를 운영하였다.
△ 건협 서울동부지부 직원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전도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