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문2동 ‘제6회 행복마실대잔치’ 건강 캠페인 실시
- 등록일시 : 2024-10-31
- 46
- 서울동부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문2동 ‘제6회 행복마실대잔치’ 건강 캠페인 실시
- 행사 참여 지역주민 대상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및 심전도 검사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9월 28일(토), 동대문구 신이문역 앞 광장에서 열린 ‘제6회 행복마실대잔치’ 행사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한 건강 캠페인은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및 심전도 검사이다.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두뇌 건강을 측정하고, 자율신경계를 기반으로 한 자율신경건강도 및 신체 나이를 측정 할 수 있다. 심전도 검사는 모바일 기기와 의료용 심전도 기기를 연결해 검사를 시행하는데, 심장 리듬 및 심박수의 이상 징후를 감지하여 심박 세동을 측정할 수 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건강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정부에서 보건 의료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및 건강한 사회를 위한 취약계층별 사회 공헌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 건협 서울동부지부 직원들이 ‘제6회 행복마실대잔치’ 행사 부스에서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건협 서울동부지부 직원들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및 심전도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